정치
MBN 16시 주요뉴스
입력 2011-02-06 16:07  | 수정 2011-02-06 16:15
▶ "이번주 영수회담…14일 임시국회"
여야 원내대표는 이번 주 안에 이명박 대통령과 민주당 손학규 대표간 여야 영수회담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오는 14일부터 2월 임시국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 설 귀경길 고속도로 소통 원활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주요 고속도로는 평소 주말 수준으로 상습 정체 구간 2~3곳을 제외하고 비교적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 천안 축산과학원 구제역 '양성'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됐던 충남 천안 국립축산과학원에서도 구제역 양성 판정이 내려졌습니다.

▶ "해적 수사, 혐의 입증 문제없어"
삼호주얼리호 해적사건 특별수사본부는 생포한 해적 5명을 수사해 해상강도 살인 미수 등 주요 혐의를 입증할 자료를 충분히 확보했다며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했습니다.


▶ 모레 전국 눈 온 뒤 다시 한파
한동안 평년을 웃돌았던 포근한 날씨도 모레쯤 전국적으로 눈이 내린 뒤 다시 한차례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 1월 전셋값 최고…"더 상승 전망"
전통적 비수기인 지난달 전셋값 상승률이 지난 2002년 이후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당분간 전세값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 집권당 지도부 사퇴…시위 '주춤'
이집트 집권 여당 지도부가 모두 사퇴한 가운데 시위는 잠시 숨 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권력이양의 방법론을 놓고 야권도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청년 '3만 2천 명' 인턴취업 지원
정부가 올해 청년 취업 인턴사업에 3만 2천 명을 대상으로 약 2천억 원을 투입해 취업 지원에 나섭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