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06시 MBN 주요뉴스
입력 2011-02-04 06:51  | 수정 2011-02-04 06:55
▶ "오전 10시부터 다시 정체 시작"
현재 고속도로 대부분의 구간은 정상 소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낡이 밝고 오전 10시부터는 서울로 올라오는 차량들로 다시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도로공사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 오늘 오후 해적 중간수사 결과 발표
삼호주얼리호 해적 사건을 수사 중인 해경 특별수사본부가 오늘 오후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13일 만에 의식을 회복한 석해균 선장의 상태도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집트 친-반 시위대 충돌…최소 7명 사망
이집트에서는 친정부 시위대가 나타나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대와 충돌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총성이 울리는가 하면, 최소 7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교민 2백여 명 도착…오늘 추가 귀국
우리 교민 등 200여 명을 태운 특별기가 이집트를 떠나 어제(3일) 새벽 인천공항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현재 이집트에 남은 교민은 5백여 명이며, 오늘(4일)도 추가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 짙은 안개…오늘 따뜻한 '입춘'
입춘인 오늘(4일)도 서울의 낮기온이 6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어제(3일)에 이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 북 최고인민회의 "남한 국회 회담 요청"
북한 최고인민회의가 남한 국회에 의원 접촉과 협상을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습니다.

▶ 경북 울진 구제역…돼지고기 가격 급등
지난 2일 의심신고가 접수된 경북 울진군 평해읍 돼지 농가가 구제역 양성으로 확인됐습니다.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장기화하면서 돼지고기 선물 가격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 영동·남부 건조주의보…산불 잇따라
강원 영동과 영남, 전남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밤새 곳곳에서 산불이 잇따랐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