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1-01-28 14:27  | 수정 2011-01-28 14:35
▶ 남기춘 서울 서부지검장 전격 사의
한화와 태광그룹 비자금 사건의 수사를 지휘해온 남기춘 서울서부지검장이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 유정복 장관 "구제역 해결 뒤 사퇴"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구제역 사태를 해결한 뒤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석 선장 2~3일이 고비"…입항 지연
2차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에 있는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은 앞으로 2~3일이 고비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호주얼리호는 해적 시신 처리 문제로 오만 무스카트 입항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최영 강원랜드 사장 소환…강희락 구속
'건설현장 식당 비리' 의혹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강희락 전 경찰청장이 구속됐습니다.
오늘은 최영 강원랜드 사장을 소환하는 등 검찰 수사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 오늘도 강추위…일요일 한파 절정
오늘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9.5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면서 한파의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일본 화산 50년 만에 폭발조짐…주민 대피
일본 규슈 가고시마현 부근의 한 화산이 50여 년 만에 폭발 조짐을 보여 주민들이 대피하는 등 일본 열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 경찰 고위간부 '모친 살해혐의' 체포
대전 둔산경찰서는 '경찰관 어머니 강도치사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피해자 아들인 경찰 고위간부 이 모 씨를 체포했습니다.

▶ 이라크 '무바라크 퇴진 시위' 확산
엘바라데이 전 IAEA 사무총장이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 퇴진시위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튀니지발 민주화 시위가 북아프리카 곳곳으로 도미노처럼 이어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