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1-01-28 11:58  | 수정 2011-01-28 12:05
▶ 4월 재보선 '미니 총선'으로 확대
이광재 강원지사와 서갑원 민주당 의원이 지사직과 의원직을 상실하면서 4월 재보선이 '미니 총선'으로 부상했습니다.
여야는 일찌감치 선거체제에 돌입했습니다.

▶ "석 선장 2~3일이 고비"…입항 지연
2차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에 있는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은 앞으로 2~3일이 고비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호주얼리호는 해적 시신 처리 문제로 오만 무스카트 입항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김정남 "아버지도 3대 세습 반대"
김정일 위원장도 북한의 3대 세습에 반대했었다고 장남인 김정남이 주장했습니다.
또 연평도 포격은 군부의 소행이며, 북한이 핵을 포기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 강희락 구속…최영 강원랜드 사장 소환
'건설현장 식당 비리' 의혹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강희락 전 경찰청장이 구속됐습니다.
오늘은 최영 강원랜드 사장을 소환하는 등 검찰 수사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 오늘도 강추위…일요일 한파 절정
오늘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9.5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면서 한파의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삼성전자 지난해 매출 154조 사상 최대
삼성전자가 지난해 매출 154조, 영업이익 17조 원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 일본 화산 50년 만의 분화…열도 '긴장'
일본 규슈 가고시마현 부근의 한 화산이 50여 년 만에 폭발 조짐을 보여 주민들이 대피하는 등 일본 열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 북아프리카 '민주화 도미노' 예고
엘바라데이 전 IAEA 사무총장이 무바라크 이집트 대통령 퇴진시위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튀니지발 민주화 시위가 북아프리카 곳곳으로 도미노처럼 이어지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