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6시 30분 주요뉴스
입력 2011-01-07 06:49  | 수정 2011-01-07 06:52
▶ 오늘 더 춥다…전국에 한파특보
소한 절기에 찾아온 강추위가 오늘 아침 절정을 보이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중이며 내일은 전국에 또다시 눈이 오겠습니다.

▶ "약품·인력이 없다" 구제역 방역 차질
구제역으로 매몰되는 가축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안락사에 사용되는 약물이 동이 나 버렸습니다.
방역 인력과 예찰활동 인력도 턱없이 모자라 차단 방역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 생활물가 '비상'…고무장갑 20%나 급등
정부가 지난 연말 80여 개 주요 생필품 가격을 조사한 결과 20여 개 제품 가격이 1주일 전보다 올랐습니다. 특히 고무장갑은 무려 20%나 급등했습니다.

▶ '7개월간 7억'…청문회 험로 예고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가 검찰 퇴임 직후 법무법인에서 7개월 동안 약 7억 원의 급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사청문회가 순탄치 않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함바집 비리' 정관계 로비 수사 확대
공사장 식당운영권 비리에서 시작된 검찰 수사가 전·현직 경찰 간부는 물론 정관계 인사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검찰은 강희락 전 경찰청장과 이길범 전 해양경찰청장을 이르면 다음 주 소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상비약 슈퍼 판매" 거센 찬반 논란
의약분업 시행 10년을 맞은 가운데 소화제 등 가정 상비약을 슈퍼에서 팔 수 있게 하자는 제도개선 방안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약사회가 강하게 반발하는 등 찬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코스피 2500p 향하여>상상 그 이상의 수익률,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MBN리치'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