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오전 9시 주요뉴스
입력 2011-01-01 09:01  | 수정 2011-01-01 09:05
▶ '새해 밝았다'…해맞이 명소 북적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파 속에도 전국 해맞이 명소에는 이른 새벽부터 시민들이 몰려나와 새해 소망을 기원했습니다.

▶ 지구촌 곳곳 새해맞이 행사 잇따라
세계 곳곳에서도 힘찬 새해 맞이 행사가 잇따랐습니다. 수만 인파가 몰린 가운데 화려한 불꽃놀이가 장관을 이뤘습니다.

▶ 이 대통령 "올해는 국운 융성 기회"
이명박 대통령은 새해 국운융성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선진국 문턱을 단숨에 넘자고 강조했습니다.

▶ 북 사설 "남북 대결상태 해소해야"
북한이 '신년공동사설'에서 남북 대결 국면을 해소하고, 대화와 협력으로 남북관계를 복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 북 화물선 침몰…17명 사망·실종
서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북한 화물선이 침몰해 선원 2명이 숨지고 15명이 실종됐습니다. 인천항 여객선 운항은 일부 통제됐습니다.

▶ 천안·익산 AI 양성 판정…경주 구제역
충남 천안과 전북 익산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했습니다. 국내 최대 한우집산지인 경주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해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매경미디어그룹 등 4곳 종편 선정
매경미디어그룹 등 4곳이 종합편성채널 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시청자 선택권이 다양해지는 등 미디어 빅뱅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 구미 현금 탈취 용의자 CCTV 확보
주차된 현금수송차량에서 5억 원을 탈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전문털이범의 소행으로 보고 CCTV를 확보해 범인을 쫓고 있습니다.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탁월한 선택! 놀라운 수익률! 신바람 나는 투자! MBN리치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