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0-12-13 16:39  | 수정 2010-12-13 16:44
▶ 남극서 어선 침몰…22명 사망·실종
남극서 조업 중이던 우리나라 원양어선이 침몰해 한국인 선원 2명을 포함해 5명이 사망하고 17명이 실종됐습니다.

▶ 한나라 '자성론' vs 민주 '장외집회'
예산안 강행처리를 계기로 한나라당 내에선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내일부터 장외집회를 열기로 하는 등 대여 압박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내일 아침 기온 뚝…모레 서울 -10도
내일 아침 철원이 영하 5도를 기록하는 등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특히 모레는 서울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 롯데마트, 16일부터 '치킨 판매' 중단
골목상권 침해 논란에 휩싸였던 롯데마트가 오는 16일부터 치킨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거가대교 개통…통행시간 40분으로 축소
부산과 거제도를 연결하는 거가대교가 착공 6년 만에 개통됐습니다.
통행시간이 3시간 30분에서 40분으로 크게 줄어드는 등 남해안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불법 고액학원' 학부모도 세무조사
국세청이 탈세혐의가 있는 불법 고액 입시학원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고액학원 스타강사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 대해서도 자금 출처조사가 이뤄집니다.

▶ '전문성 부족' 교사 수업에서 배제
정부는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원평가에서 2년 연속 불합격 판정을 받으면 수업에서 아예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 원로사제들 "정 추기경 용퇴해야"
천주교 원로사제 20여 명이 정진석 서울대교구장의 4대강 관련 발언을 비판하며 용퇴할 것을 촉구하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