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0-12-12 09:47  | 수정 2010-12-12 09:54
▶ 오늘도 맹추위…오후부터 풀려
오늘도 서울이 영하 6도를 기록하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점차 풀려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예산안 후폭풍 '서민 예산 축소' 논란
한나라당은 서민예산이 축소됐다는 주장은 왜곡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민주당은 장외투쟁을 계속하며 대국민서명운동을 벌였습니다.

▶ 구제역 또 발생…재래시장 폐쇄 잇따라
경북 영주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구제역이 확산하면서 해당 지역 재래시장도 잇따라 폐쇄되고 있습니다.


▶ AI 검출 서산 '차단 방역' 주력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된 충남 서산에서는 방역 작업이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의심신고나 이상징후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한, 남한이 먼저 도발해 포격"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지난 9일 다이빙궈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과 만나 연평도 포격은 한국이 먼저 도발해 대응한 것이라는 주장을 지속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가짜 영주권으로 수백억 대 도박
의사와 은행원, 주부 등 내국인 34명이 가짜 외국 영주권으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에서 913억 원의 도박을 하다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 '빚' 주식 투자 4조 원 위험 수위
코스피 지수가 2,000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신용융자가 4조 원을 넘어 '빚 투자'를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국민소득 2만 달러 복귀 사상 최대
1인당 국민소득이 올해 2만 달러대에 복귀하고 내년에는 사상 최대치를 갈아치울 전망입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