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10-12-12 05:50  | 수정 2010-12-12 05:54
▶ 오늘도 맹추위…오후부터 풀려
오늘도 서울이 영하 6도를 기록하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점차 풀려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구제역 또 발생…재래시장 폐쇄 잇따라
경북 영주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구제역이 확산되면서 해당 지역 재래시장도 잇따라 폐쇄되고 있습니다.

▶ AI 검출 서산 '차단 방역' 주력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된 충남 서산에서는 방역 작업이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의심신고나 이상징후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일 총리 "자위대 한반도 파견 검토"
일본 총리가 한반도 유사시 일본인 납치 피해자 구출 등의 명목으로 한반도에 자위대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현대차 고발 땐 예비후보 박탈"
현대건설 채권단은 현대차그룹이 매각 주관기관인 외환은행 실무진을 고발하면 예비협상대상자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유엔기후협약, 녹색기금 조성 합의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 참석한 세계 190여 개국 대표들이 녹색기후기금 조성에 합의했습니다.

▶ 성남 '4강'…명문 인터 밀란과 격돌
성남일화가 아랍에미리트의 알 와흐다를 제치고 'FIFA 클럽월드컵 2010'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오는 16일 새벽 유럽 챔피언 인터밀란과 결승 진출을 놓고 맞대결을 벌입니다.

▶ 홍성흔,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최다 득표
프로야구 포지션별 최고 선수를 가리는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지명타자 후보에 오른 롯데 홍성흔이 최다득표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