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당분간 추워요 … 내일 중부 오후 한때 비
입력 2010-12-09 16:49  | 수정 2010-12-09 16:54
<당분간 추워>눈이 그치자마자 맹추위가 몰려왔습니다.

오늘 아침 춘천 영하 10.4도까지 떨어졌고, 서울도 영하 4도 안팎까지 내려가는 등 추위가 바닥을 찍었습니다. 낮에도 좀처럼 기온이 오르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는 앞으로 열흘 이상 계속되겠습니다.

<중부 내일 오후부터 비나 눈>내일은 약간의 비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 등 중부지방에 오후나 밤 한때 비가 오겠는데요. 비가 짧고 양도 적어서 크게 불편을 주진 않겠습니다.

<기상도>중부를 제외한 남부지방은 별다른 비 소식 없이 구름만 조금 끼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내일 태백 영하 9도, 서울 영하 2도, 대전 영하 4도 등 전국이 영하권에서 출발합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낮 기온은 서울 영상 6도, 대전 영상 11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생활 정보>오늘 생활 정보 시간에는 겨울철 자동차가 애태울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려 드릴게요.

첫 번째 상황, 차 열쇠구멍이 얼어서 키가 들어가지 않을 때입니다. 이럴 땐 라이터불로 열쇠를 달구고 나서 열쇠구멍에 넣었다가 빼길 반복하면 됩니다.

두 번째 상황, 윈도 와이퍼가 얼어붙었을 때입니다. 윈도 와이퍼가 얼어붙은 상태에서 강제로 떼어 내면 고무 날이 상하게 되죠?

이럴 때 시동을 걸어 엔진을 가열하고서, 따뜻한 바람을 유리쪽으로 향하게 해 완전히 녹인 후 작동해야겠습니다.

운행 중에 유리창에 습기가 찰 때는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게 정석입니다. 추워서 싫으시다면 히터가 켜진 상태에서 에어컨도 함께 작동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뉴스 m, 날씨와 생활정보 이 시간 여기 까집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牛步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