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0-11-20 22:29  | 수정 2010-11-20 22:34
▶ 골프 전종목 석권…종합 2위 굳히기
광저우 아시안게임 골프에서 남녀 대표팀이 금메달을 모두 싹쓸이하며 우리나라가 오늘만 8개의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대회 폐막을 일주일 앞두고 한국의 아시안게임 종합 2위 달성이 무난할 전망입니다.

▶ 내일 양궁 금메달 정조준…텃세 변수
양궁 강국의 전설을 이어갈 우리나라 궁사들이 내일부터 금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남녀 사격과 펜싱, 배드민턴 등도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 대만 반한감정 격화…학교에 계란 투척
아시안게임 태권도 실격패를 둘러싸고 대만 내에서 반한감정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만 한국학교에 계란을 던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또 한국산 전자제품의 반품이 이어지고 한국 상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상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김윤옥 여사 "로비설 번지수 잘못 짚은 것"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는 자신이 대우조선해양 사장 연임 로비에 연루됐다는 민주당 강기정 의원의 주장을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내일 여야 원내대표 회담…예산 분수령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내일(21일) 비공개 회동을 하고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예산 국회 해법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남북, 문산서 적십자회담…"진통 예상"
남북이 오는 25일 현 정부 들어 처음으로 남측에서 적십자회담을 엽니다.
금강산 관광 문제를 놓고 진통이 예상됩니다.

▶ 수능 언어영역 '정답 없는 문제' 논란
엊그제(18일) 치러진 수능 시험 언어영역에서 정답이 없는 문제가 출제됐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일교차 큰 휴일 … 내일 밤부터 차차 비
내일 아침엔 조금 춥겠지만, 낮에는 포근한 늦가을 날씨를 보이면서 일교차가 커지겠습니다.
비는 내일 밤 서쪽지방부터 내리기 시작해, 월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