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11-04 14:36  | 수정 2010-11-04 14:45
▶ 홍준표 "민간인 불법 사찰 재수사해야"
홍준표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를 검찰이 재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DJ 정권 시절에도 감찰 재수사가 이뤄졌다"고 언급하며 "공정한 사회의 핵심적인 과제는 사법절차의 공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상봉 이틀째…북측 취재 방해 노골화
남북 이산가족 상봉 2회차 행사가 금강산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세 차례 만남이 이어집니다.
오늘 상봉 현장에서는 북측의 취재방해가 심해져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 한미 FTA 협상 시작…자동차 등 논의
한미 양국이 오늘(4일)부터 FTA 실무협의를 시작합니다.
오늘 협의에서는 두 나라 사이의 자동차 무역불균형 해소 방안 등 미국측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광화문 현판 균열…'졸속 복원' 논란
불과 3개월 만에 광화문 현판에 균열이 나타난데대해 졸속 복원이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건조에 충분한 시간을 두지 않았점 점을 주요 균열 원인으로 지적합니다.



▶ 미 "6천억 달러 투입해 경기 부양"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총 6천억 달러 이상 규모의 2차 양적 완화 계획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패배 책임…공화당과 협력할 것"
미국 중간선거에서 참패한 오바마 대통령이 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공화당과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화당은 건보개혁안 철회 등 총공세를 예고하고 나섰습니다.

▶ '한미 FTA 긍정적, 북핵은 강경 가능성'
미국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승리함에 따라 한미 자유무역협정 비준에는 다소 긍정적인 분위기가, 북핵 문제에는 더욱 강경한 분위기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지적됩니다.

▶ 시드니행 여객기, 엔진 고장 비상 착륙
싱가포르에서 호주 시드니로 향하던 호주 콴타스 항공의 여객기가 인도네시아 영공에서 엔진 고장을 일으켜 비상 착륙했습니다.
아직 사고 당시 몇 명이 탑승했고, 사상자가 발생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