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10-11-04 11:41  | 수정 2010-11-04 11:45
▶ 홍준표 "민간인 불법 사찰 재수사해야"
홍준표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를 검찰이 재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DJ 정권 시절에도 감찰 재수사가 이뤄졌다"고 언급하며 "공정한 사회의 핵심적인 과제는 사법절차의 공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패배 책임…공화당과 협력할 것"
미국 중간선거에서 참패한 오바마 대통령이 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공화당과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화당은 건보개혁안 철회 등 총공세를 예고하고 나섰습니다.


▶ '한미 FTA 긍정적, 북핵은 강경 가능성'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승리함에 따라 한미 자유무역협정 비준에는 다소 긍정적인 분위기가, 북핵 문제에는 더욱 강경한 분위기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미 "6천억 달러 투입해 경기 부양"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총 6천억 달러 이상 규모의 2차 양적 완화 계획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또 '눈물 상봉'…오늘 3차례 만남
어제 60년 만의 눈물상봉을 했던 남북 이산가족 2차 상봉단이 오늘 이틀째 만남을 이어갑니다.
오전 개별상봉을 비롯해 세 차례 만남을 가질 예정입니다.

▶ 한미, 오늘 FTA 본격 협상 시작
한미 양국이 오늘(4일)부터 FTA 실무협의를 시작합니다.
미국 측은 쟁점 현안에 대한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국 식품물가상승률 3개월째 OECD 2위
우리나라의 식품물가 상승률이 3개월 연속으로 OECD 회원국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G20 차관 8일 회동…서울선언 본격 조율
G20 재무차관들이 오는 8일부터 서울에서 만나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발표할 '서울 선언문'에 대한 본격적인 초안 작업에 들어갑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