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충청·남부 비 … 늦은 오후부터 갬
입력 2010-10-23 21:57  | 수정 2010-10-23 22:02
오늘은 나들이 즐기기에 괜찮은 날씨였는데요. 내일은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 정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밤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은 충청과 남부지방에도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후나 밤에 서쪽지방부터 차츰 개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 대부분 지방에도 내일 낮에 한두 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 강우량>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제주도 일부 지방에는 150밀리미터가 넘는 큰 비가 내리겠습니다.

충청도에 20에서 60, 서울·경기와 강원도에는 5에서 3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습니다.

충청 이남엔 천둥번개를 동반한 한 시간에 5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쏟아지기도 하겠습니다.

<다음 주 반짝 추위>비 소식과 더불어 다음 주에 다가올 반짝 추위 소식에도 귀 기울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서울 기온이 2도까지 내려가겠고, 수요일에는 이보다 더 낮은 0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산간지방 기온은 영하로 떨어지는 등, 초겨울처럼 춥겠습니다.

<구름 영상>이 시각 구름 영상입니다.

중부지방의 하늘엔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잔뜩 흐린 하늘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점차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내일 아침 서울 14도, 대구 15도가 예상되고,

<내일 낮 최고 기온>낮기온은 서울 19도, 전주와 광주 20도를 보이겠습니다.

<주간 날씨>남해안과 제주도는 월요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서울 등 중부지방에도 월요일 낮에 산발적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또, 다음 주는 내내 춥다가 주말 이후에나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산악 날씨>끝으로 내일의 산악 날씨가 이어집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