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14 21:34  | 수정 2010-09-14 21:36
▶ 개성공단 인원 확대…대화 국면
정부가 개성공단 체류인원을 현재 600명 정도에서 800~900명 수준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남북 간 대화 국면으로 가기 위한 긍정적인 신호로 분석됩니다.

▶ 신한금융 신상훈 사장 직무정지
신한금융이 오늘 이사회를 열고 신상훈 사장에 대해 직무정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경영진에 대한 검찰 수사와 주주들의 소송까지 진행될 예정이어서 파문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입니다.


▶ 사할린 강제징용 문서 첫 공개
일제시대 한인들을 사할린으로 강제로 끌고 갔음을 보여주는 문서가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보상에 미온적이던 일본 정부와의 법적 싸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간 총리, 오자와 누르고 재선 성공
간 나오토 일본 총리가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오자와 이치로 전 간사장을 큰 표 차이로 누르고 승리했습니다.
선거에 패배한 오자와 전 간사장의 행보에 따라 정계개편이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 대학 수시모집 경쟁률 사상 최고
서울 주요대학의 201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마무리된 가운데, 경쟁률이 사상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복지원을 허용하는 대학들이 크게 늘면서 경쟁률을 높였다는 분석입니다.

▶ 12월부터 모든 사업장 퇴직급여 적용
오는 12월부터 4인 이하 사업장의 근로자들에게도 퇴직급여제도가 적용됩니다.

▶ 자동차 보험료 한 달 만에 또 인상
자동차 보험료가 이달에 이어 다음 달에 또 오릅니다.
보험료 추가 인상을 최소화하겠다는 약속을 보험사가 스스로 한 달 만에 뒤집었다는 지적입니다.

▶ 겨우 1시간 교육에 중장비 이수증
굴착기 등 중장비 면허증에 필요한 교육 이수증을 불법으로 발급한 학원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1시간 정도만 교육을 하고 가짜 이수증을 발급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