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14 03:42 
▶ 쌀 5천 톤 지원…17일 실무접촉
대한적십자사가 북한에 쌀 5천 톤과 시멘트 만 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산가족상봉을 위한 실무접촉은 오는 17일 개성에서 개최됩니다.

▶ "김정일 방중 때 김정은 동행"
원세훈 국정원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3남 김정은을 동행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 "대-중기 오랜 관행 재검토돼야"
이명박 대통령은 대기업 총수들을 만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랜 거래 관행이 재검토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공정사회와 사정을 연결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EU이사회, 한-EU FTA 승인 또 유보
EU이사회가 한-EU 자유무역협정 승인 여부를 논의했지만, 이탈리아의 반대로 결정이 또다시 유보됐습니다. 한-EU FTA를 연내에 발효하려던 계획은 차질을 빚게 됐습니다.


▶ 이인영 단일후보 추대…최재성 반발
민주당 486그룹이 이인영 전 의원을 단일 후보로 추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최재성 후보가 반발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 세계 최대 해저터널 '침매터널' 연결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인 거가대교 침매터널 공사가 마무리됐습니다. 부산과 거제를 연결하는 거가대교는 오는 12월 12일 개통합니다.

▶ '3인방 운명' 신한금융 오늘 이사회
라응찬, 이백순, 신상훈 등 3인방의 운명을 가를 신한금융 이사회가 오늘 오후 개최됩니다. 하지만 누가 이겨도 후유증은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 쾌청한 초가을…주말까지 맑은 하늘
가을장마가 끝나면서 쾌청한 초가을 날씨가 시작됐습니다. 주말까지 맑은 하늘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