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회 포스파티딜세린 미리보기>
<잘 먹고 잘사는 법! 스타의 건강 사전>
대체 불가 트로트계 황제, 가수 태진아! 만인의 스타에서 아내 바라기가 된 사연은?
5년 전 치매 진단을 받고 점점 아이처럼 변해가는 태진아의 아내 옥형 씨. 처음 아내에게 일어난 치매 증상의 충격을 여전히 잊을 수 없다는데! 준비 없이 찾아 온 아내의 낯선 모습에 화만 치밀던 그 때를 회상하면 눈물이 앞선다는 태진아. 이제는 하루 24시간 아내 곁을 지키며 바쁜 일상을 지낸다는데.
치매 아내를 돌보며 뇌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고 일상 속 틈틈이 실천하는 태진아만의 뇌 운동 습관부터 아내의 치매가 더 이상 악화하지 않기를 바라며 다양한 놀이를 찾아 함께 두뇌 활동을 즐기는 태진아.
자신을 응원 해주는 고마운 팬들에게 건강한 모습으로 보답하기 위해 뇌 건강만큼 철저히 관리한다는 가수 태진아의 부지런한 일상이 공개된다.
<1% 건강기밀! 나는 건강인이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병 치매!
현재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은 치매고,
5명 중 1명은 경도인지장애를 앓고 있다는데
갑작스럽게 어린아이가 되어버린 남편을 14년째 돌보고 있는 아내
하지만 아내 역시 뇌졸중으로 인해 쓰러진 뒤 몸이 불편한 상태!
질병별 요양 급여 비용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환자 가족들의 생계 부담과 스트레스 등 각종 고통들을 가져오는 치매.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현주소를 살펴본다.
치매를 늦추려면 뇌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70대라는 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활동적인 성격의 건강인
그런 건강인에게도 뇌 노화가 찾아오면서, 기억력 감퇴를 시작으로 치매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 위협 상태에 놓였다는데...
경도인지장애를 극복한 건강인의 뇌 활성화 운동법, 그리고 식단을 공개한다.‘
<전 국민 건강 프로젝트 14일의 도전! 체인지업>
어느 날부터인가 점점 사라지는 기억들!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단순한 건망증이 아니라 치매의 전조 증상일수도 있다?
치매가 오는 걸 늦추려면 치매 전단계인 경도인지장애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데
'기억 도둑'을 예방하고 '뇌춘'을 꿈꾸는 14일의 도전! 그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