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아예 안본다면 거짓말이겠죠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 짧게 짧게 뜨는 걸로 종종 봅니다.
최근 영상인 아이가 5명인 집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점점 프로그램에 나이차이가 많이나는 부부가 계속 나오는 것 같은데 보이게 너무나도 불편하더라구요. 고딩이 아니여도 나이차이가 많이나는 커플은 사회에서는 불편해하는 시각들이 많은데 왜 그런지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모든 스텝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안그런 커플들도 있지만 현재로는 부정적인 시선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튼 저는 최근 7인가족편을 보고 든 생각은 제작진들을 도대체 무엇을 보고 싶은건가, 저 가족을 도와주고 싶은게 맞나,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떠한 메시지를 주려고 하는건가, 저렇게 살면안된다 그러다가 저 꼴 난다 이런걸 보여주고 싶은건가 해서 제가 홈페이지를 들어와서 기획의도까지 찾아봤습니다.
몇몇 에피소드는 정말 대단하다. 저렇게 열심히 사는데 받을 수 있는 도움을 다 받았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응원하게 되는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점점 많아지는 고딩과 20대 후반 남성과 관계를 가져서 아이가 생겨 가정을 꾸린 에피소드는 개인적으로 너무 불편했습니다.
언론의 힘이 엄청나다는 것을 잘 아실것이고, 이에 대한 무게와 책임도 막중하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방송이 정말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청소년들에게 제작진들의 의도대로 의도가 전달되고 있는지, 의도한바도 보여주지만 의도하지 않은 부분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한번 생각해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