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혈통 비율과 가족력, 유전자 변이로 인한 질병을 예측하고 그 예방법까지 알아보는 신개념 유전자 건강 정보쇼
중년의 적, 뱃살! 내장 지방 덩어리인 뱃살은 전신 만성 염증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내장지방에서 염증 세포가 나오기 때문이다.
더 심각한 건 내장 지방이 쌓이다보면 결국 장기에도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원래 있어서는 안 되는 곳에 직접적으로 쌓이는 지방을 ‘이소성 지방’이라고 한다.
특히 이소성 지방은 장기가 가진 본래의 기능을 마비시킬 뿐만 아니라 장기 자체를 손상시키고 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에
더욱더 위험하다는 이소성 지방의 위협에서 벗어나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본다.
한국살이 18년 차! 어엿한 한국 사람이 된 남양주 포씨, 방송인 에바 포피엘이
남편 이경구와 함께 <임성훈의 스타 유전자 X파일>을 찾았다.
17kg을 감량한 바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며 명품 건강미를 뽐내는 에바에게도 건강고민이 있다?
그건 바로, 비만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 가족력과 고지혈증을 앓고 있는 남편 이경구!
심지어 부부 둘 다 비만과 혈관 관련 유전자 변이가 많이 발견돼
체중 조절과 내장 지방 관리가 필수인 상황에 에바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하지만 17kg 감량 이후,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에바와 최근 10kg을 감량하며 체중 조절에 힘쓰고 있는 이경구!
유전자 변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관리, 내장 지방 관리를 잘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에바♥이경구 부부의 일상을 살펴보기 위해 두 사람을 찾아간 제작진.
뱃살을 타파하기 위한 계단 오르기 운동부터 건강미를 유지하는 비결!
샐러드 파스타까지 공개하며 다양한 일상 속 건강 법칙을 소개했다.
특히 에바♥이경구 부부가 내장 지방을 관리하기 위해 먹은 ‘이것’의 정체도 밝혀진다는데…
내장 지방과 이소성 지방의 위협에서 벗어나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에바♥이경구 부부의 일상 속 내장 지방 관리 방법이
오는 1월 13일 오전 9시 40분 MBN <임성훈의 스타 유전자 X파일>을 통해 공개된다.
영상은 스트리밍으로 지원됩니다. (다운로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