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이종섭 사퇴…한동훈 건의에 윤 대통령 수용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결국 사퇴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 대사 사퇴를 건의했고 윤 대통령이 대승적 차원에서 수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서울 도심 13중 추돌사고…1명 사망·17명 부상
서울 석계역 인근 도로에서 차량 13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7명이 다치고 1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은 레미콘 운전자가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못한 것으로 보고 차량 사고기록장치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중입니다.
▶ 사전 투표소 몰래카메라 설치 유튜버 체포
인천 지역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카메라를 설치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유튜버는 경찰 조사에서 "선거관리위원회가 사전 투표율을 조작하는지를 감시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전두환 "뉴욕서 난동 부리면 민주인사냐"
전두환 전 대통령이 퇴임 직후 미국을 방문해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무장 세력의 난동 이라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늘(29일) 외교부가 공개한 비밀해제 외교문서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은 1988년 "뉴욕에서 무기와 수류탄을 가진 사람들이 난동을 벌일 때 미국 경찰은 그들을 민주 인사로 볼 것인가, 또는 질서를 파괴한 범법자로 볼 것인가 묻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