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을 맞아 대형마트들이 가을배추를 포기당 2천 원을 밑도는 가격에 일제히 내놨습니다.
이마트에서는 포기당 1,600원대 배추를 판매 중이고,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오는 14일부터 1,900원대로 가격을 내릴 계획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 달 4일까지 김장재료 전 품목에 20% 정부 할인을 지원하고, 유통업체도 20% 할인을 추가하는 등 김장 물가 안정에 나서고 있습니다.
-------
금융당국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에 반영되지 않아 가계부채 사각지대 로 꼽히는 자동차 신용카드 할부 조이기에 나섭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차 구매 시 연 소득의 3배까지 부여되는 특별한도를 축소하는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소득 대비 한도를 상당히 높게 부여하는 곳도 있다"며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8천만원 이상의 법인 승용차에 적용되는 연두색 번호판 부착을 회피하려는 꼼수 가 등장하자 국토교통부가 전수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토부는 연두색 번호판 부착을 피하기 위한 다운 계약 이 성행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법인 차량에 취득 가격과 기준 가역을 비교하는 작업을 최근 시작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편법으로 제도를 우회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적발되면 과세당국이나 경찰에 조사 및 처분을 요청하는 등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승민 기자 / lee.seungmin@mbn.co.kr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