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가수 임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가 개봉 전부터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관객 확보가 보장된 공연 실황 영화가 주로 블록버스터가 지배해온 여름 성수기에도 개봉하면서 관객 동원에 큰 마중물 역할을 하는 모습입니다.
김문영 기자입니다.
【 기자 】
♬<모래 알갱이>-임영웅
그대 바람이 불거든
그 바람에 실려 홀연히 따라 걸어가요
가수 임영웅의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뒷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이 개봉 2주 전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체 영화 예매율 1위가 된 뒤 그 자리를 연일 지키고 있습니다.
반대로 같은 시기에 스크린에 오르는 에일리언 로물루스 와 정이삭 감독의 트위스터스 등 블록버스터는 흥행 전선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공연 실황 영화가 블록버스터가 전통적으로 지배하던 여름 성수기 시장을 비집고 들어오며 흥행을 입증하고 있는 겁니다.
▶ 인터뷰 : 임영웅 / 가수
- "역대급 규모의 퍼포먼스를 그대로 구현할 초대형 스크린. 그리고 저의 숨소리까지 전달할 풍부한 사운드까지"
예매 매출액만 25억 원 이상, 지난해 개봉한 전편보다 예매율 1위에 더 빠르게 오르며 임영웅의 티켓 파워 를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 인터뷰(☎) : 윤성은 / 영화 평론가
- "일반 상업 영화가 보장해주지 않는 관객 점유율이 아주 높은 효자 콘텐츠로서 극장 산업의 대안적인 콘텐츠가 되고 있습니다. 연극·뮤지컬계에서의 회전문 관객처럼 N차 관람 을 하는 관객들을 불러모으기 때문에…."
앞서 개봉한 임영웅과 아이유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도 각각 누적매출액 약 60억 원과 20억 원으로 흥행을 입증한 상황이라, 극장 콘텐츠의 한 축으로서 이른바 팬심 을 등에 업은 영화들의 돌풍이 계속될 걸로 보입니다.
MBN뉴스 김문영입니다. [kim.moonyoung@mbn.co.kr]
영상편집 : 최형찬
그래픽 : 김규민, 임주령
#MBN #임영웅 #공연실황영화 #얼터콘텐츠 #김문영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