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수도권과 강원도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충청과 남부지방 곳곳에는 비구름이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과 제주 추자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 안팎의 세찬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해상에서 강한 비구름이 꾸준히 유입되겠고요. 오후까지 전남과 경남에는 시간당 30mm 안팎의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하루 동안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전남에 최고 100mm 이상, 경남에도 최고 8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수도권과 강원도는 오전까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오후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도 전국에 비가 내릴 텐데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내일 중부와 전북에는 최고 80~10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고요.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밤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지역별 낮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과 춘천 31도, 강릉은 34도로 수도권과 강원도는 어제보다 5~7도가량 높겠고요. 충청과 남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수도권 등 중북부 지역은 다음 주에도 비 소식이 잦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날씨 #김다영 #장맛비 #호우특보 #집중호우 #주말날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