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늘은 평년 수준의 늦 가을 날씨를 보이며 큰 추위는 없겠지만, 일교차에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과 경주는 2도 안팎으로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낮이 되면 서울 11도, 경주 15도, 순천은 17도까지 오르면서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벌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주 중반까지 추위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평년 기온을 웃돌며 온화할 텐데요. 하지만, 주 후반에는 다시 찬 공기가 내려와 날이 추워지겠습니다.
<3>한편, 동해안 지역은 계속해서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들 지역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 화재 위험이 높습니다. 불조심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오늘 별다른 비 소식없이 전국이 맑겠고요. 대기질도 무난하겠습니다. 오후부터는 동해안지역에 너울성 파도가 강하게 밀려들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대전 0.5도, 대구는 6도 나타내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춘천과 서울 11도, 대전 13도, 광주 15도, 부산은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수요일 밤부터 목요일 오전 사이 중서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요. 금요일에는 충남과 호남, 제주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생활 정보>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거칠어진 피부도 비상이지만 탈모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맘때 시기에 탈모증이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탈모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평소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머리는 미지근한 물로 저녁에 감는 것이 좋고요. 가습기를 활용해서 60% 정도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한 귤을 자주 섭취하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고요.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나 달걀노른자도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큰일교차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