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 150mm 장맛비 …남부 찜통더위
남해로 물러났던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남부지방은 강한 소나기가 지날 전망입니다.
이번 주 내내 중부지방은 기습 폭우가 예상되는데, 반면 남부지방은 고온 다습한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3분기 전기요금 오늘 발표… 인상 유력
한국전력이 오늘 3분기 전기요금에 적용되는 연료비 조정단가 를 발표합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대까지 치솟으며 고물가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한전의 적자 등을 고려해 인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윤 대통령, 오늘 출국…한일회담 무산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스페인으로 출국합니다.
한미일 3국 정상 회담을 포함해 30일까지 각국 정상과 회담을 하기로 한 가운데, 한일 정상이 따로 만나는 것을 무산됐습니다.
▶ 여야, 원구성 입장차…정상화 분수령
국회가 민생 현안을 뒤로한 채 한 달 가까이 개점휴업 상태를 이어가고 있지만, 여야는 원 구성 협상에 여전히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원 구성 협상 시한이 다가온 가운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특사 출국을 앞두고 오늘이 협상의 중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조 양 가족 마지막 모습 CCTV에 담겨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초등학생 조유나 양과 일가족을 찾기 위한 경찰의 수색이 계속되고 있지만, 행방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조 양 아버지 휴대전화기의 마지막 신호가 완도 송곡항 주변에서 잡혔는데, MBN 이 일가족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영상을 확보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