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축구 전문가들이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 선수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는데, 축구 인공지능 AI는 손흥민을 최고로 꼽았습니다.
축구 AI는 국내 기업이 개발한 건데, 독창적인 기술이 전 세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AI 앵커가 전해 드립니다.
【 기자 】
축구 인공지능 AI가 손흥민 중계 영상을 보고 32개 프로그램 코드를 통해 다양한 움직임과 패스, 슈팅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합니다.
AI는 이런 방법으로 득점 패턴과 루트 등 각종 데이터를 화면에 즉시 구현합니다.
한 경기에 수십 명이 달라붙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산출하는 관련 거대 기업들은 꿈도 꾸지 못하는 자동 신기술입니다.
▶ 인터뷰 : 장수진 / 축구 AI 업체 대표
- "축구 AI가 만들어낸 데이터가 경기당 한 팀에 1,000개 정도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그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1초 만에 전달할 수 있게 됐고."
축구 AI는 이런 방식으로 실시간 선수 평점도 매기는데, 토트넘의 손흥민을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체 평점 1위로 평가했습니다.
AI도 손흥민을 최고라고 말하는 거죠.
국내 업체의 독창적인 기술인 축구 AI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가상·증강 현실 AR, VR 등 다양한 기기로 확장도 가능합니다.
지난 달 블룸버그 등 외신에도 소개되고, 스페인 라 리가 진출도 눈앞에 둔 축구 AI.
손흥민이 세계 최고 활약을 펼치는 가운데, 국내 기술 또한 세계 최고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AI 앵커였습니다.
현장취재 : 국영호 기자
영상취재 : 배병민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