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소비가 커지면서 웹으로 보는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의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류라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가진 우리나라가 웹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극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상영되는 60분 내외의 짧은 영상.
웹 영화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다는 점에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영화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는 온라인에서 상영된 웹 영화가 한 해 3,000편에 가깝습니다.
극장 영화 상영작 500여 편보다 6배가량 많은 수치입니다.
웹 드라마에 집중된 우리나라는 아시아 최초의 웹 영화제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방형린 / 웹 페스트 조직위원장
- "웹 기반은 잘 돼 있지만, 제작물 콘텐츠로 본다면 외국과 비교했을 때 협소한 장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재의 빈곤 제작비 빈곤에 따른 취약점. (영화제를 통해)등용문이 되는."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35개국에서 190개 작품이 참가했습니다.
여수에 있는 고목에 얽힌 전설을 담은 개막작 마녀목 을 시작으로 스릴러와 블랙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웹 영화가 팬들을 만납니다.
또 워너 등 국내외 웹 영상 관계자들이 모인 만큼 웹 영상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이라는 물리적 한계를 넘는 웹 드라마와 영화.
장르도 형식도, 발전 가능성도 한계가 없습니다.
MBN뉴스 이상주입니다. [mbn2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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