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많이 포근해졌습니다. 수은주는 어제보다 4도이상 올라와서 현재 서울은 영하2도, 바람도 없어서 체감기온도 영하2도로 같습니다. 한낮엔 대부분지역이 영상5도를 웃돌겠습니다.당분간 평년이상의 포근한 날씨는 이어지겠고, 오후늦게부터 제주와 호남지역엔 비가 내리는데,중부지방은 내일 밤부터 내려 수요일까지 남부지방은 꽤 많은 양이 내리겠고, 강원산간으로도 많은 눈이 내릴수 있어 대비하셔야겠습니다.
고기압가장자리에 들어있습니다. 현재도 구름이 많이 들어와있지만, 아직은 날씨에 큰 영향을 주진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후에 남서쪽으로부터 기압골이 다가오면서 해상부근지역은 비구름이 발달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남쪽먼바다에서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오늘 구름만 많겠습니다. 그러나 남부지방 차츰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늦게부터, 호남과 경남지역은 밤늦게부터 비가 내리는데, 내일까지 제주도는 20-40mm, 전남과 경남은 10-30, 전북,경북,충청과 영동지역은 5-20mm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내일밤부터 내려 서울경기는 5mm내외로 적겠고, 강원산간으로는 5-10cm의 많은 눈이 쌓이겠습니다.
수은주는 빠르게 높아지겠습니다. 한낮엔 어제보다 2도이상, 바람도 없어 더욱 포근해지겠는데요. 대부분지역 영상5도를 웃돌며 강릉과 충청,호남,영남주요지역이 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내일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전국적으로 수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금요일에도 한때 내려 강수가 많은 이번주, 기온도 평년기온과 같거나 높아 한결 포근하겠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