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 인도양 추락…'전원 사망'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
지난 8일 실종된 말레이시아 항공 소속 여객기가 결국 바다에 떨어진 것으로 결론 났습니다.
24일 오후 10시(현지시각) 말레이시아 총리는 실종기가 인도양 남쪽에 추락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나집 라작 말레이시아 총리는 새로운 데이터 분석 기술을 이용해 비행 경로를 밝혀냈다며 "실종 항공기는 남쪽 항로를 따라 날아갔고 마지막 위치는 인도양 한가운데다. 호주 퍼스의 서쪽 지점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승객과 승무원 가족들에게 조사 내용을 미리 통보했다며 생존자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말레이시아항공도 이날 실종기에 탑승했던 가족들에게 "탑승자 239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통보했습니다.
아직까지 실종기의 잔해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말레이시아 당국은 조사 과정에서 혼선을 보여 비난을 받았지만 유족들에게 위로 메시지까지 보낸 점으로 미루어 이번 발표는 신빙성이 높아 보입니다.
앞서 중국 군용기 승무원들은 남인도양 수색 중 수 ㎞ 반경에 걸쳐 여러 개의 하얀 물체를 발견했고 중국과 호주 등의 탐사선이 부근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미국 태평양사령부는 블랙박스 위치 탐사장치를 수색 현장에 보냈습니다.
실종 항공기 잔해가 그 지점에서 나온다면 쿠알라룸푸르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던 원래 경로에서 반대쪽으로 회항한 셈입니다.
때문에 조종사의 고의성 또는 납치가 유력한 사고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에 대해 누리꾼들은 "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 결국 이렇게 됐네 좋은 곳으로 가셨길" "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 진짜 안타까운 소식이다" "말레이시아항공 실종 여객기 공식 발표, 호주까지는 왜 간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