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가 도요타자동차의 급발진 사고에 대한 10개월간의 조사를 마치고 현지시각으로 오늘(8일) 결과를 발표합니다.
미 연방 교통부는 의도하지 않은 차량 가속 현상이 전자적 기능 결함에 의한 사고인지에 대한 조사 결과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도요타는 지난 2009년 가을부터 전 세계적으로 천 백만여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했고 미 정부에 4천만 달러라는 사상 초유의 벌금을 물기도 했습니다.
도요타는 하지만 차량을 회수해 조사한 결과 전자 제어 시스템의 결함을 찾아내지 못했다며 사고 원인을 운전자의 페달 조작 실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 연방 교통부는 의도하지 않은 차량 가속 현상이 전자적 기능 결함에 의한 사고인지에 대한 조사 결과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도요타는 지난 2009년 가을부터 전 세계적으로 천 백만여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했고 미 정부에 4천만 달러라는 사상 초유의 벌금을 물기도 했습니다.
도요타는 하지만 차량을 회수해 조사한 결과 전자 제어 시스템의 결함을 찾아내지 못했다며 사고 원인을 운전자의 페달 조작 실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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