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800만 관중 유치를 목표로 세운 프로야구 KBO리그가 신축구장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KBO는 22일 경기까지 총 93만5270명의 관중이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대비 6% 상승했다. 23일, 늦어도 24일 100만 관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흥행을 일으키는데 가장 큰 원동력은 신축구장이다. 삼성과 넥센은 올해부터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이하 라이온즈파크)와 고척스카이돔(이하 고척돔)을 새 홈구장으로 쓰고 있다.
좌석부터 많아졌다. 라이온즈파크는 2만4000석 규모로 대구시민구장(1만석)보다 2.4배 늘어났다. 고척돔 또한 1만7000석으로 기존 목동구장(1만2500석)보다 4500명을 더 수용할 수 있다.
구장이 커지면서 관중도 증가했다. 전년 대비 경기당 평균 관중 증가율은 삼성이 139%(3만8880명→9만3026명), 넥센이 55%(3만9761명→6만1666명).
삼성, 넥센과 함께 관중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팀은 NC와 한화. NC는 관중 증가율이 42%(4만6610명→6만6384명)로 3번째로 높았다. 한화는 홈 8경기를 치른 가운데 6만1926명을 모았다. 1년 전의 4만4122명보다 40% 증가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던 SK와 롯데는 총 관중이 각각 2위(12만7103명)와 4위(11만8781명). LG가 13만3882명으로 흥행몰이의 주역이었다. 경기당 평균 1만6735명으로 삼성(1만5504명)과 함께 1만5000명을 넘었다. LG와 잠실구장을 함께 쓰는 두산의 관중은 12만6567명. kt도 8만3281명을 유치해, 전년(7만2450명) 대비 15% 늘었다.
[rok1954@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O는 22일 경기까지 총 93만5270명의 관중이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대비 6% 상승했다. 23일, 늦어도 24일 100만 관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흥행을 일으키는데 가장 큰 원동력은 신축구장이다. 삼성과 넥센은 올해부터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이하 라이온즈파크)와 고척스카이돔(이하 고척돔)을 새 홈구장으로 쓰고 있다.
좌석부터 많아졌다. 라이온즈파크는 2만4000석 규모로 대구시민구장(1만석)보다 2.4배 늘어났다. 고척돔 또한 1만7000석으로 기존 목동구장(1만2500석)보다 4500명을 더 수용할 수 있다.
구장이 커지면서 관중도 증가했다. 전년 대비 경기당 평균 관중 증가율은 삼성이 139%(3만8880명→9만3026명), 넥센이 55%(3만9761명→6만1666명).
삼성, 넥센과 함께 관중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팀은 NC와 한화. NC는 관중 증가율이 42%(4만6610명→6만6384명)로 3번째로 높았다. 한화는 홈 8경기를 치른 가운데 6만1926명을 모았다. 1년 전의 4만4122명보다 40% 증가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던 SK와 롯데는 총 관중이 각각 2위(12만7103명)와 4위(11만8781명). LG가 13만3882명으로 흥행몰이의 주역이었다. 경기당 평균 1만6735명으로 삼성(1만5504명)과 함께 1만5000명을 넘었다. LG와 잠실구장을 함께 쓰는 두산의 관중은 12만6567명. kt도 8만3281명을 유치해, 전년(7만2450명) 대비 15%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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