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는 프로야구 9개 구단과 함께 여름철 전기 절약을 위해 홍보 캠페인에 나선다.
KBO는 2010년 에너지관리공단과 그린스포츠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그라운드 안팎에서 실천했다.
올 여름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며 사상 최대의 전력수급 위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미 활발한 절전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7월 6일 대전구장을 방문했던 정홍원 국무총리도 프로야구계가 정부의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KBO는 이런 취지에 부합하여 절전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에 KBO가 제작한 패치에는 ‘100W 줄이기’ ‘절전은 타이밍 2~5시’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패치는 8월 초순부터 9월 중순까지 열리는 경기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단의 유니폼에 부착된다.
[rok1954@maekyung.com]
KBO는 2010년 에너지관리공단과 그린스포츠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그라운드 안팎에서 실천했다.
지난 7월 6일 대전구장을 방문했던 정홍원 국무총리도 프로야구계가 정부의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KBO는 이런 취지에 부합하여 절전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에 KBO가 제작한 패치에는 ‘100W 줄이기’ ‘절전은 타이밍 2~5시’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패치는 8월 초순부터 9월 중순까지 열리는 경기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단의 유니폼에 부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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