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 다보링크가 2차 전지에 들어가는 음극재 시장에 뛰어듭니다.
다보링크가 생산하려는 음극재는 실리콘 함량을 높여 기존 흑연 음극재를 대체할 신기술로 전기차 배터리의 가장 큰 숙제인 충전시간 감소와 사용시간 증가를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통 실리콘 함량을 높이면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문제가 있지만, 새로 개발하는 음극재는 실리콘에 그래핀과 탄소섬유를 일정 비율로 합성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다보링크는 밝혔습니다.
올해 초, 이 음극재를 써 5~10분 충전으로 전기차가 1,300km를 주행한 테스트도 마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보링크가 생산하려는 음극재는 실리콘 함량을 높여 기존 흑연 음극재를 대체할 신기술로 전기차 배터리의 가장 큰 숙제인 충전시간 감소와 사용시간 증가를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통 실리콘 함량을 높이면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문제가 있지만, 새로 개발하는 음극재는 실리콘에 그래핀과 탄소섬유를 일정 비율로 합성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다보링크는 밝혔습니다.
올해 초, 이 음극재를 써 5~10분 충전으로 전기차가 1,300km를 주행한 테스트도 마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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