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애플리케이션 ‘티머니GO’에 오류가 발생해 전국 버스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승차권을 발권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늘(27일) 오후 1시쯤부터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티머니GO’앱과 현장 발매기 이용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영향을 받은 터미널은 전국 14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각 터미널에서는 비상 발권 시스템을 가동하고 현장 예매로 전환해 현금 발권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버스 출발 시간이 임박한 경우 일단 승객 인적 사항만 확인하고 승차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아울러 티머니 앱을 사용하는 일부 택시에서도 로그인이 안 돼 운행 등록과 요금 수납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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