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시간 이내 결제 취소·환불 처리
소비자·사용자 피해 최소화 위해 '선제적 대응' 강조
소비자·사용자 피해 최소화 위해 '선제적 대응' 강조
네이버페이가 내일(28일) 오전 정산 지연 사태를 빚은 티몬과 위메프 이용자들의 결제액 환불 신청을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오늘(27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페이는 공지에서 티몬,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 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 것이라며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원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와 소비자는 내일(28일) 오전 10시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신청해달라고 안내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이용자가 신청 시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쳐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소비자와 사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른 금융회사들보다 신속하고 선제적으로 이용자 보호 절차를 진행한다고 회사는 강조했습니다.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을 하면 됩니다.
스크린샷을 첨부하지 않으면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 진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고 카드는 3~5일(전월 결제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취소 처리를 확인한 후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로 결과가 안내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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