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는 식욕억제제 ‘뉴비트린’이 최근 SNS상에서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제품 사용기를 담은 동영상 시리즈가 공개 되면서 다이어터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바이오벤처기업 ㈜라이트앤슬림(대표 배상승)은 뉴비트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연조성물로만 만들어진 제품의 개발스토리를 공개 했다.
뉴비트린은 산부인과 전문의로 20여년간 비만클리닉을 운영한 유연정 의학박사(77세)의 손에 의해 탄생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뉴비트린을 개발하기까지 가장 큰 도움을 주고, 뉴비트린의 주원료를 개발한 사람은 유 박사의 한의사 남편이다.
한의원을 운영하던 중, 부인인 유 박사가 양약으로 된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으로 여러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자 안타까운 마음에 개발한 것이 ‘사물감식환’이다.
사물감식환은 4가지 물질로 구성된 식욕 억제 한약으로 식사 5분 전 5~10알을 씹어먹는 제품이다.
감식환의 주 성분인 ‘말토덱스트린(옥수수 전분)’과 감초 등 한약 성분의 조합으로 혀의 미뢰에 인지되어 뇌가 음식을 섭취한 것으로 인식해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다.
라이트앤슬림 관계자는 "시부트라민 등 양약 식욕억제제의 문제점들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둔 만큼 천연 성분으로 된 부작용이 전혀 없는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뉴비트린은 사물감식환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던 중에 남편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탄생한 제품이다.
양방의사인 유 박사가 한약을 처방할 수 없어 효과는 동일하면서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의 뉴비트린 개발에 나서게 됐다.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웅진식품의 건강식품 본부장이 뉴비트린의 개발에 합류했으며, 2014년 초에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지난 해에는 LG생활건강에 납품을 하게 됐으며, 현재 일본 현지에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일본 현지에서 ‘메이드 인 재팬’으로 판매되고 있다.
최근, 뉴비트린 효과 입증 동영상 시리즈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동영상 시리즈의 조회수가 420만을 돌파하며 안정적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배상승 라이트앤슬림 대표는 “뉴비트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의 개발스토리 등 배경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개발스토리를 공개하게 됐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글로벌 바이오기업을 추구하는 라이트앤슬림의 경영이념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바이오벤처기업 ㈜라이트앤슬림(대표 배상승)은 뉴비트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연조성물로만 만들어진 제품의 개발스토리를 공개 했다.
뉴비트린은 산부인과 전문의로 20여년간 비만클리닉을 운영한 유연정 의학박사(77세)의 손에 의해 탄생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뉴비트린을 개발하기까지 가장 큰 도움을 주고, 뉴비트린의 주원료를 개발한 사람은 유 박사의 한의사 남편이다.
한의원을 운영하던 중, 부인인 유 박사가 양약으로 된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으로 여러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자 안타까운 마음에 개발한 것이 ‘사물감식환’이다.
사물감식환은 4가지 물질로 구성된 식욕 억제 한약으로 식사 5분 전 5~10알을 씹어먹는 제품이다.
감식환의 주 성분인 ‘말토덱스트린(옥수수 전분)’과 감초 등 한약 성분의 조합으로 혀의 미뢰에 인지되어 뇌가 음식을 섭취한 것으로 인식해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다.
라이트앤슬림 관계자는 "시부트라민 등 양약 식욕억제제의 문제점들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둔 만큼 천연 성분으로 된 부작용이 전혀 없는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뉴비트린은 사물감식환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던 중에 남편이 세상을 떠나게 되면서 탄생한 제품이다.
양방의사인 유 박사가 한약을 처방할 수 없어 효과는 동일하면서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의 뉴비트린 개발에 나서게 됐다.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웅진식품의 건강식품 본부장이 뉴비트린의 개발에 합류했으며, 2014년 초에 회사를 설립하게 됐다.
일본에서 판매중인 뉴비트린 재팬
지난 해에는 LG생활건강에 납품을 하게 됐으며, 현재 일본 현지에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일본 현지에서 ‘메이드 인 재팬’으로 판매되고 있다.
최근, 뉴비트린 효과 입증 동영상 시리즈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동영상 시리즈의 조회수가 420만을 돌파하며 안정적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배상승 라이트앤슬림 대표는 “뉴비트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의 개발스토리 등 배경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개발스토리를 공개하게 됐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글로벌 바이오기업을 추구하는 라이트앤슬림의 경영이념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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