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고장 전주, 비빔밥과 한정식 콩나물국밥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주 한옥마을. 5일간의 긴 추석연휴 속에 가족, 친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주 맛집을 소개한다.
◆ 향교길 족떡이네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향교길 족떡이네는 숯불에 구운 떡갈비와 구운 보쌈을 점심특선 메뉴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넓은 홀과 룸으로 이루어져 약 100여명 정도 수용이 가능해 단체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한옥마을 달곰
향교길 족떡이네에서 점심을 먹고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한옥마을 달곰카페. 한옥마을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로 이 곳의 달콤한 항아리 빙수가 아주 이색적이고 맛이 좋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갈비박스
삼천동 호반리젠시빌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갈비박스.
흔히 알고 있는 갈비의 편견을 깨뜨리는 이 곳은 여러 번 핏물을 빼고 육수가 잘 스며들도록 칼집을 내어 가마솥에 끓인 생갈비 매운탕이 인기메뉴이다. 또한, 생갈비 매운탕과 함께 초벌구이를 하고 석쇠에 한 번 더 구운 석갈비 역시 인기메뉴 중 하나이다.
이 곳은 생생정보통, 세상발견 유레카 등의 방송매체를 통해서 소개되기도 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