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국가브랜드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가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미래 지향적인 3대 핵심 가치인 창의, 열정, 화합을 집약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공식 국가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국가브랜드는 한 나라에 대한 호감도·신뢰도·인지도 등 유·무형의 가치를 하나로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가리킨다. 새 국가브랜드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CREATIVE’와 ‘KOREA’를 상하로 두고 건곤감리를 뜻하는 두 개의 세로선을 양 끝에 배치했다. 색상은 태극의 빨강과 파랑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문체부 관계자는 “선진국들은 나라마다 대부분 연상되는 국가 이미지들이 있지만 한국은 여전히 이미지가 불분명하다는 지적들이 추진 배경이 됐다”며 “현재 관광브랜드로 홍보 중인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도 새 국가브랜드로 통일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홍두희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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