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커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콜드브루 커피는 흔히 ‘더치 커피’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불문하고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UCC커피코리아는 6월 15일, 『UCC콜드브루커피』를 전국 GS25 편의점을 통해 전격 출시했다. 블루 계통의 세련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 제품은 콜롬비아와 브라질 산토스 등지에서 엄선한 원두를 적절히 블랜딩해 저온의 물로 천천히 추출한 커피로,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미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검증 받은 UCC콜드브루커피는 최근 색다른 커피를 원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커피는 갈색이나 검은색 병에 담아야 한다’는 디자인 불문율을 과감히 깬 푸른색 병 도안은 커피에 청량감을 더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주고 있어 젊은 층의 호응이 클 전망이다.
100g당 설탕 함량이 2g에 불과해 375mL 한 병을 모두 마셔도 열량이 36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와 맛 둘 다 붙잡으려는 여성 고객층의 인기를 끌 전망이다.
UCC커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콜드브루커피 출시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달라는 고객 분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고급 커피를 한국 소비자들도 즐겼으면 하는 의도에서 이루어진 것”이라 밝혔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