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에어 출시…사전 계약 기간 제시 가격보다 최대 20만원 이상 낮췄다
쌍용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의 상품성을 보강한 '티볼리 에어'를 8일 출시했습니다.
올해 티볼리 에어 판매 목표는 2만대이며 티볼리 전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연간 판매량은 9만5천대로 정했습니다.
쌍용차는 이날 세빛섬에서 최종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차 발표회를 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 기존 1.7ℓ급 경쟁 모델과 비교해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강화했습니다.
전면부에는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상화한 쌍용차 고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720ℓ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래치 타입 폴딩 레버를 적용해 편리하게 2열 시트를 6:4로 분할해 접을 수 있습니다.
티볼리와 공유하는 e-XDi160 디젤 엔진은 최대 출력 115ps를 발휘하며 1천500~1천6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아이신사의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됐으며 온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크게 향상한 스마트 4WD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1.1%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습니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이 장착됐습니다. 소비자 선호 사양인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힐, 2열 열선 시트도 적용했습니다.
티볼리 에어 판매 가격은 ▲AX(M/T) 1천949만원 ▲AX(A/T) 2천106만원 ▲IX 2천253만원 ▲RX 2천449만원이다. 쌍용차는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계약 기간에 제시한 가격보다 최대 20만원 이상 낮췄습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에어는 세그먼트를 넘나드는 신개념 SUV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모델"이라면서 "자유롭고 열정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현명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쌍용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의 상품성을 보강한 '티볼리 에어'를 8일 출시했습니다.
올해 티볼리 에어 판매 목표는 2만대이며 티볼리 전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연간 판매량은 9만5천대로 정했습니다.
쌍용차는 이날 세빛섬에서 최종식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차 발표회를 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 기존 1.7ℓ급 경쟁 모델과 비교해 SUV 본연의 용도성을 강화했습니다.
전면부에는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상화한 쌍용차 고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720ℓ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래치 타입 폴딩 레버를 적용해 편리하게 2열 시트를 6:4로 분할해 접을 수 있습니다.
티볼리와 공유하는 e-XDi160 디젤 엔진은 최대 출력 115ps를 발휘하며 1천500~1천6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아이신사의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됐으며 온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크게 향상한 스마트 4WD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1.1%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습니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이 장착됐습니다. 소비자 선호 사양인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힐, 2열 열선 시트도 적용했습니다.
티볼리 에어 판매 가격은 ▲AX(M/T) 1천949만원 ▲AX(A/T) 2천106만원 ▲IX 2천253만원 ▲RX 2천449만원이다. 쌍용차는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계약 기간에 제시한 가격보다 최대 20만원 이상 낮췄습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에어는 세그먼트를 넘나드는 신개념 SUV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모델"이라면서 "자유롭고 열정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현명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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