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란? 세계 최초 하늘 나는 슈퍼카 출시! 모습보니? '대박'
자율주행 자동차가 화제인 가운데 세계에서 처음으로 '하늘을 나는 슈퍼카'를 표방하는 비행 자동차 에어로모빌 3.0(AeroMobil 3.0)이 오는 2017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 CEO인 유라이 바출리크(Juraj Vaculik)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2015 기간 중 이 같이 밝혔습니다.
에어로모빌 3.0은 잔디 바닥 같은 땅에서도 200m 정도 거리만 있으면 이륙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솔린을 이용해 비행거리도 700km에 달합니다.
자동차 상태로 달리면 875km를 주행할 수 있는 걸 감안하면 비행 중에도 연비가 상당히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비행에선 비행에 필요한 장비는 물론 낙하산 등 안전 관련 장치를 탑재하고 있었지만 실제 출시에는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비행이나 주행 양쪽 관련한 규제는 물론 안전성을 더 확보하고 경량 바디 등을 대상으로 한 검증이 그것입니다.
그 뿐 아니라 운전자도 운전면허증 외에 파일럿 자격까지 필요한 데다 날아오를 때마다 비행계획 제출이 필요한지 여부 등도 따져봐야 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처음엔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2인승 모델인 만큼 10만 달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4인승 대중용 모델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는 파일럿이 필요 없는 완전 자동 조종 비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화제인 가운데 세계에서 처음으로 '하늘을 나는 슈퍼카'를 표방하는 비행 자동차 에어로모빌 3.0(AeroMobil 3.0)이 오는 2017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 CEO인 유라이 바출리크(Juraj Vaculik)는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2015 기간 중 이 같이 밝혔습니다.
에어로모빌 3.0은 잔디 바닥 같은 땅에서도 200m 정도 거리만 있으면 이륙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가솔린을 이용해 비행거리도 700km에 달합니다.
자동차 상태로 달리면 875km를 주행할 수 있는 걸 감안하면 비행 중에도 연비가 상당히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비행에선 비행에 필요한 장비는 물론 낙하산 등 안전 관련 장치를 탑재하고 있었지만 실제 출시에는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비행이나 주행 양쪽 관련한 규제는 물론 안전성을 더 확보하고 경량 바디 등을 대상으로 한 검증이 그것입니다.
그 뿐 아니라 운전자도 운전면허증 외에 파일럿 자격까지 필요한 데다 날아오를 때마다 비행계획 제출이 필요한지 여부 등도 따져봐야 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처음엔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2인승 모델인 만큼 10만 달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4인승 대중용 모델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는 파일럿이 필요 없는 완전 자동 조종 비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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