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 선정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뽑았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선정됐습니다.
이어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명품 반열에 올랐습니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선정됐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대해 중국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여전히 별그대 인기 대박이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쿠쿠밥솥까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인기좋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