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지정 운영 하는 약국 어딘가 봤더니…'아하!'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추석 명절을 앞두고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검색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4일 보건복지부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진료공백을 차단하기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고 전했습니다.
추석 연휴기간인 6일부터 10일까지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해 응급의료기관과 보건소, 국공립병원 등은 진료를 계속합니다.
전국 594개 응급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운영되며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전후 3일간에도 보건소와 국공립 의료기관은 문을 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시군구별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이 지정돼 운영될 예정입니다.
연휴기간에 문을 여는 의료기관이나 약국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명절 병의원 찾기'와 '명절 약국찾기' 등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의료기관을 안내합니다.
특히 명절 기간 뿐 아니라 야간에 갈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와 자동제세동기 위치정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리 요령도 제공합니다.
한편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는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를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고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와 중앙응급의료센터(www.e-gen.or.kr), 보건복지부(www.mw.go.kr),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도 6일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