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리본달기 캠페인, SNS 노란물결 길거리로 확산…"노란리본 의미는?"
'노란리본 의미'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노란리본 의미와 함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노란 리본은 옛날부터 기다림과 귀환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은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캠페인입니다. 참여 방법은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와 노란리본이 새겨진 이미지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 SNS의 프로필 사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한편,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유명 연예인들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배우 심은진은 자신의 SNS에 세월호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을 담은 노란 리본을 직접 그려서 게재했고 배우 김수현은 단원고등학교에 3억원 기부에 이어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 외에 2AM의 임슬옹·조권, 바다, 심은진, 김소연, 이현우, 김새론, 변정수 등도 노란리본을 SNS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월호 참사 이후 SNS를 통해 빠르게 퍼지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이 거리로 나오고 있습니다.
안산 단원고 교문에 노란 리본들이 묶이고 있는 것입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메어놓은 노란리본입니다.
리본 물결이 전국으로 퍼지면서 많은 국민들이 한 마음으로 간절하게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노란리본 의미-노란리본달기 캠페인' 소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노란리본달기 캠페인-노란리본 의미, 진짜 우리 마음은 전부 다 하나인데 왜 이렇게 하늘이 무심한 것 같지" "노란리본 의미-노란리본달기 캠페인, 기적을 믿고 싶어" "노란리본 의미-노란리본달기 캠페인, 희망의 빛이 점점 안보이네..눈물 난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노란리본 의미, 오늘도 간절하게 기도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