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매장이나 무료관광 등의 특수 판매와 관련한 노인들의 피해가 크게 늘어나 대책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가 관내 시·군을 대상으로 노인들의 특수판매 피해 사례를 조사한 결과, 지난 2000년 99건 머물렀던 상담 건수는 2003년에는 142건으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186건이나 됐습니다.
특히 특수판매로 노인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100명 중 87명은 계약서조차 받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구입한 물건은 건강식품이 30%로 가장 많았고, 의료기기와 옥매트·베개 등이 각각 27%와 13%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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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가 관내 시·군을 대상으로 노인들의 특수판매 피해 사례를 조사한 결과, 지난 2000년 99건 머물렀던 상담 건수는 2003년에는 142건으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186건이나 됐습니다.
특히 특수판매로 노인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100명 중 87명은 계약서조차 받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구입한 물건은 건강식품이 30%로 가장 많았고, 의료기기와 옥매트·베개 등이 각각 27%와 13%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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