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 자기 전에만 살짝 난방을 하던 중부지방이 이제는 낮에도 난방이 필요한 시기가 됐습니다. 난방 지수를 살펴보면, 수치가 높을수록 난방이 필요하다는 의미인데요. 대부분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 지역은 난방 지수가 60으로 낮 동안에도 따뜻한 기운이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영동과 남해안 지방에 계신 분들은 아직은 아침저녁으로만 실내를 따뜻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본격적인 초겨울 추위가 오늘부터 시작되됐는데요.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은 12도에 머물겠고요, 내일 아침은 밤사이 10도가량이 내려가면서 영상 2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2> 동해안 지방을 중심으로는 오늘 약한 가을비가 내립니다. 양은 얼마 되지 않겠지만, 강원 산간에서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산 높은 곳에서는 눈이 조금 쌓이기도 하겠습니다.
<현재> 현재 기온 자세히 살펴볼까요? 현재 서울은 8도로 어제와 비슷합니다. 대전은 10도, 대구는 13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 낮 기온이 어제와 비교했을 때 많이 낮은 편인데요. 서울은 어제보다 4~5도가량 낮은 12도에 머물겠고요. 남부지방도 14도에서 18도의 분포를 보이면서 20도를 밑돌겠습니다.
<주간> 한 주 내내 춥습니다. 이번 주에는 어깨가 절로 움츠러드는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내일은 중부 일부 지역에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