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이어 피자 '초저가 경쟁'…제2의 치킨경쟁 되나?
롯데마트 XXL사이즈 9,800원 이어…홈플러스 2,490원 '파격 할인'
롯데마트 XXL사이즈 9,800원 이어…홈플러스 2,490원 '파격 할인'
연일 치솟는 물가에 소비 심리가 얼어붙자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가 치킨에 이어 피자까지 '최저가 경쟁'으로 소비자 잡기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치즈앤도우 오리지널피자'를 정상가 1만 4,800원에서 5,000원 할인된 9,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치즈앤도우 피자는 지름 18인치(45cm) XXL사이즈의 피자로, 일반 13인치 R사이즈 피자의 2배 크기입니다. 3가지 서로 다른 종류의 치즈가 블랜딩 된 단독 치즈를 사용해 치즈맛이 풍부하며, 주문 즉시 생산하며 48시간 저온숙성 도우를 사용해 식어도 쫄깃함을 잃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홈플러스는 이달 31일까지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시그니처 피자'를 정상가 4,990원에서 2,49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2~3인용 크기로 프라이팬 등을 통해 간편히 조리할 수 있으며, 종류는 양송이·포치즈·모짜렐라 등 3종입니다.
이마트는 지난 24일까지 '소시지 피자'를 1인 1판 한정으로 5,98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벌인 바 있습니다.
대형마트의 초저가 경쟁은 홈플러스가 지난 6월 6,990원짜리 '당당치킨'을 선보이며 촉발됐습니다. 당일생산 및 당일제조를 내세운 당당치킨은 사회적으로 큰 화제성을 낳았으며, 많은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되찾아오는 차별화된 전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고기정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ogijeong@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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