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남성 고객 중 매출 성장세가 가파른 2030 남성을 공략하기 위해 신규 상품군 '남성 영 디자이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자신을 꾸미는 데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젊은 남성 고객이 늘어난 만큼 신규 카테고리가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롯데는 남성 영 디자이너 상품군을 이끌어 갈 첫 의류 브랜드로 '노이스(NOICE)'를 낙점하고 이달 초 잠실점에 매장 문을 열었다. 작년 5월에 런칭해 한남동 카시나 편집숍에 일부 상품을 판매하며 먼저 이름을 알린 노이스는 론칭한 지 1년도 채 되지않아 해외에 진출하는 등 주목 받고 있다. 대표 상품은 아노락 점퍼와 맨투맨으로 가격은 각각 31만 9000원, 17만 9000원이다.
노원점에는 가죽 전문 편집 스토어 '레더 크래프트'를 입점시켰다. 레더 크래프트는 패션 업체인 신성통상과 협업해 만든 브랜드로 팔찌, 안경집, 가죽 점퍼 등 가죽 제품을 판다. 의류나 화장품을 넘어 소품으로 확장된 남성 그루밍 시장의 관심에 발맞춰 제품군을 늘렸다. 대표 브랜드로 오로비안코, 베레스토가 있으며 가격대는 가방 26만 8000원, 기타 액세서리는 3만 9000원 등이다.
윤형진 맨즈 패션 부문장은 "가을·겨울 시즌에는 더 많은 영 디자이너 브랜드를 보강해 롯데백화점을 젊은 남성들이 찾는 새로운 남성 패션의 메카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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