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외식·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는 가운데 롯데호텔 서울이 발상을 전환해 뷔페 레스토랑의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16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롯데호텔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는 직원이 주문을 받아 자리까지 직접 서빙하는 '프라이빗 고메(Private Gourmet)' 서비스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해지시까지 선보인다. 코로나19 사태 속 여러 사람이 음식을 덜어먹는 뷔페에 대해 불안감이 커지자 아예 서빙 방식을 바꾼 것이다.
실제로 프라이빗 고메 서비스는 고객들은 지정된 테이블에 앉아 주문을 하고, 대신 딜리버리 직원이 개인 식기에 음식을 담아 직접 테이블로 가져다 주게 된다.
방식만 바뀌었을 뿐 뷔페업장의 이점은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문서에는 라세느의 70여가지의 대표 인기 메뉴가 섹션 키친 별로 정리돼 취향껏 메뉴를 고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제한 주문이 가능하다.
라세느의 프라이빗 고매 서비스는 주중, 주말 점심과 저녁 1부제로 운영되며 가격은 정가 대비 15% 싸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고객들이 더 편하고 안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좌석수는 절반 가까이 줄여 테이블 간격을 최대한 확보하는 등 철저한 위생과 안전관리를 바탕으로 업계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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