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업체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이하 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를 누리며 올해 5∼7월 매출이 전년 동기의 4.6배로 뛰어올랐습니다.
줌은 올해 5∼7월 매출액이 6억6천350만 달러(약 7천870억 원)를 기록하면서, 작년 동기의 매출액 1억4천580만 달러보다 크게 늘어난 실적을 발표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간으로 오늘(31일) 보도했습니다.
순이익은 1억8천570만 달러(약 2천200억 원)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월가의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은 것입니다.
금융정보업체 팩트셋이 집계한 월스트리트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 평균)는 매출액 5억 달러, 순이익 1억3천400만 달러였습니다.
WSJ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거의 하룻밤 새 줌을 기업들이 쓰는 틈새시장 제품에서 많은 미국인이 직장 동료, 가족, 친구들과 소통하기 위해 의존하는 도구로 변모시켰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사태 후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학교는 온라인 수업으로 돌아서면서 줌의 이용자가 급격히 치솟았습니다.
줌은 이날 가장 수익성 높은 고객들 수가 1년 전보다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직원이 10명 이하인 소규모 업체들이 매출에서 차지하던 비중도 6개월 전 약 20%에서 36%로 상승했습니다.
줌은 이날 올해 연간 매출액 전망치를 23억7천만∼23억9천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영업이익도 7억3천만∼7억5천만 달러로 끌어올렸습니다.
당초 올해 매출액이 10억 달러에 못 미칠 것으로 전망한 줌은 코로나19 사태로 반사 이익을 누리며 지난 6월 연간 매출액 전망치를 17억8천만∼18억 달러로 상향 조정한 데 이어 다시 끌어올렸습니다.
클라우드 등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정보기술(IT)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외려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업체 세일즈포스, 줌 등이 그들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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